본문 바로가기
Social Entertainment/Perspectives

Celebrity Effect 와 유명인사 전용 SNS, WhoSay.com

by markynkim 2012. 7. 29.

존재를 알고는 있었지만, 유명인이 아닌 탓에 '클라이언트'가 될 수 없어 궁금하기만 했었는데, 10월달에 펀딩 소식이 들리며 다시금 주목을 받게 된 WhoSay.com.

NYT 에 소개 된 유명인사들 전용 SNS WhoSay 에 관한 기사와 초기 투자자인 High Peaks Venture Partners 의 Brad Svrluga 의 블로그 글등, 그닥 각종 블로그나 언론에 오르내리지 않는 WhoSay 에 관한 올 한해 주요 기사들을 정리해 발 번역해 본다. App Discovery 와 Social Recommendation 분야로의 확장에 용이할 것이며, 지금 있는 자체로도 훌륭한 모델이 되지 않을까.



 


  Is WhoSay Going to Steal Twitter's Star Power?

– 2011.01.20 @ All Twitter

여전히 베타 서비스이고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이 부분이 Celebrity 계정을 인증하고 그들에게 팬들과 연결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소셜미디어인 WhoSay 가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 WhoSay는 Celebrity 들과 그들의 팬들에게 있어서 보다 개인화되고 인터렉티브한 트위터 버전으로 포지셔닝 할 것 같다.


트위터 커뮤니티에서는 아직까지 WhoSay가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WhoSay는 celebrity 들과 그들의 팬들에게 있어서, 보다 개인화되고 인터렉티브한 트위터 버전으로 포지셔닝 할 것 같다. WhoSay는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과 개인화된 웹사이트의 혼합이며, 아주 빠르게 움직이는 data feed 속에서 트윗 되어 너무 빨리 사라져버리는 (*celebrity 에 대한) 비평 등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서비스 이다.

만일 celebrity가 자신의 사진과 비디오 앨범에 (*마치) 훔쳐보는 듯한 느낌을 덧붙여, 쉽게 접근 가능하고 인터렉티브 한 포맷으로 팬들에게 제공하는 경우에, celebrity 트위터 사용자들이 이 새로운 서비스로 옮겨가리라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WhoSay 에서는 저명인사들이 스스로를 브랜드화 할 수 있고, 비디오를 포스팅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소셜미디어, 이를테면 Facebook 과 Twitter에 대한 link를 통해 자신들의 상태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whoSay 에서는 celebrity 와 interact 하기가 정말 쉬운데, 왜냐하면, 단일 thread 에 대해 팬들은 코멘트를 달 수 있고, celebrity가 종종 그 코멘트에 대해 댓글을 달기 때문에 follow 하기가 정말 간단하다.

Chelsea Handler 가 활발한 WhoSay 유저의 좋은 예이며 팬들은 그녀가 사진이나 비디오를 공유할 때에 WhoSay의 코멘트 기능을 분명하게 즐길 수 있다. 스포츠 스타, 코메디, TV, 뉴스 그리고 영화배우 같은 사람들도 기존 트위터 에서의 활동에 더하여 추가로 가담하고 있다.

당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WhoSay에 있나? 당신이 "WhoSay" 를 구글링 하고 그 스타의 이름을 그 구글링에 덧붙이기 전에는 이 서비스에 대해 말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WhoSay를 하는 스타를 찾는다는 것은 종종 그러한 스타들로부터 엔터테인먼트의 금맥을 찾아내는 일이 된다.

Original Post On HERE! 


Received a tweet or an update via Whosay.com from your favorite personality, then it's real

– 2011 03.20 @ The Web Tricks

WhoSay.com 은 운동선수, 아티스트 같은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이다. WhoSay 는 트위터나 WhoSay.com에 의해 인증된 celebrity들의 다른 네트워크를 통해 팬들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WhoSay 는 오직 Celebrity 들을 위한 VIP 서비스로서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만일 당신이 유명한 사람이라면, 초대해 달라고 WhoSay.com 에 연락할 수 있다.

최근에는 The Rock (Dwayne Johnson) 이 팬들에게 트윗하므로써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든 엔터테인먼트에서 가장 열광적인 사나이" 가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팬들이 그들의 스타에 의한 메시지를 믿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런 서비스는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더해 주고 그들의 스타로부터 보다 많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준다.

Original Post On HERE! 


WhoSay Helps Celebrities Control Social Media Images

 – 2011.05.08 by Jeremy Beiler @ NYT

Tom Hanks 가 자신의 180 만 팔로워 들이 사진을 - 아마도 영화 세트장 에서의 candid 한 순간을 찍은 사진 - 보도록 트위터에 메시지를 포스팅 하게 되면, 팬들은 Tom Hanks 와 다른 celebrity 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통제할 수 있는, 특별한 사이트로 보내지게 된다.


위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진을 자신의 친구들이나 팔로워 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TwitPic, Yfrog 또는 Plixi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데, Celebrity 들이 이러한 서비스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붙을 수 있다. (can come with strings attached)
즉, Celebrity 들이 업로드 된 사진들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더불어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는 것 같은 것 말이다. WhoSay – Celebrity 의뢰인들이 있지만 익히 알려지지 않은 스타트 업 – 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미지에 대한 소유권을 스타들 자신들에게 부여하고 있다.

지난 해부터 스텔스 모드로 운영하고 있는 WhoSay 는 Mr. Hanks 를 포함해 여러 명의 celebrity들을 대표하는 LA의 Creative Artists Agency 오피스 건물에서 운영되고 있다. Mr. Hanks 의 WhoSay 사이트에는 "copyright Tom Hanks" 라는 브랜딩을 포함해서 모든 컨텐츠에 대한 그의 법적 소유권을 주장하는 문구와, 컨텐츠의 부적절한 사용에 대해 "벌금형이나 구속형"에 처해 질 수 있다는 경고문구가 사이트 아랫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WhoSay 는 15명의 스탭이 LA와 더불어서, London 과 NewYork 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Creative Artists 와 Amazon.com 이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CEO 인 Steve Ellis 가 말했다.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WhoSay 의뢰인 리스트에는 Kevin Spacey, Jim Carry, John Cusack, Bill Maher, Jonny Knoxville, Chelsea Handler, Eva Longoria, Spike Lee, Enrique Iglesias, Kate Couric 등과 같은 인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사진과 비디오를 호스팅하는 것뿐 아니라, WhoSay 의 서비스에는 자동화된 저작권 브랜딩과 홍보담당자들 사이에서 회람될 프라이빗 모바일 앱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스탭들에 의해 해당 Celebrity 의 페이스북과 트위터 업데이트의 관리를 쉽게 해 준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Celebrity 들의 활동들을 보호하고, 관리하고 궁극적으로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WhoSay 는 celebrity들의 온라인에서의 활동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는 잘못된 이유로 third party 들에게 지속적으로 이용당하고 있는 사람들과 일하고 있습니다." 라고 Steve Ellis 는 말했다. WhoSay 가 만들어졌을 때 그는 "Celebrity 들과 다른 영향력 있는 인사들에게 디지털 세상에서 그들에게 그들 자신의 존재를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tool 을 제공하기 위해서" 라고 썼다.

WhoSay 는 1월 달에 벌어졌던 상황 같은 것을 보호하고자 했는 데, 그것은 Plixi가 브로커와 딜을 통해서 Celebrity 들이 업로드 한 사진을 영국 뉴스 회사를 통해 판매 하려 한 상황을 말한다.

"Plixi 에서 Celebrity 들의 트래픽은 모든 트래픽 가운데에서 10-15 퍼센트에 지나지 않습니다." 라고 Plixi 창업자인 Sean Callahan 은 말한다.

"Celebrity 들은 서비스를 유지시키고 수익이 날 수 있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Celebrity 들과 수익을 나누는 것은 위에서 말한 1월 달의 Plixi의 계획에는 없었다. 그리고 Plixi 는 1월 달의 딜에 대해 화난 어느 Celebrity 가 (홍보담당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연락을 취했을 때 재빨리 그 딜을 취소했다. – Callahan 은 그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WhoSay 를 이용하는 Celebrity 들은 자신의 컨텐츠를 공유하기 위해서 Plixi 를 bypass (심지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도) 할 수 있다. 대신에, Celebrity 들은 자동적으로 자신들의 소셜 feed 로 유입되는 컨텐츠의 업데이트를 위해서 WhoSay 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된다.

팬들에게는 결과값이 (기존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Celebrity 들의 활동을 볼 수 있었던 것과 비교해) 눈에 띄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Celebrity 들에게는 많은 변화가 있는 것이다.

Original Post On HERE! 


                           WhoSay tames social networking for Celebrities

– 2011.05.12 by Glenn Chapman @ AFP

스타트업 WhoSay 는 헐리우드 스타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소셜 네트워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사진과 비디오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뒤에서 조용히 해오고 있다.

초대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이 서비스는 자신이 단순하게 선택한 신발이 패션 트렌드를 촉발 할 수 있거나, 가볍게 밥을 먹으러 나간 식당이 화제의 식사 장소로 탈바꿈되기를 바라는 celebrity 들의 구미를 당긴다.

WhoSay 의 목표는 celebrity 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사용하여 자신들의 개인적인 순간들을 팬들과 공유하게 하는 것인데, 이에는 특정상품 이나 웹 페이지를 홍보하는 데 쓰였던 디지털 사진 같은 것들을 (*그냥 주류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 하지 않고 팬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우리는 아주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세상의 아주 특별한 일부분과 일을 하고 있습니다.: celebrity 영향력이 그것입니다." 라고 WhoSay의 CEO인 Steve Ellis 는 말한다.

WhoSay는 자신들의 클라이언트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포스팅 한 사진이나 비디오 들이 무지막지한 인터넷의 세계로 흘러 나가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스마트 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에서 사진을 관리하는 데에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TwitPic 이나 Plixi 같은 Third-party 어플리케이션들은 코멘트와 함께 링크의 형태로 연결된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은 업로드 된 이미지들에 대한 소유권이 자신들에게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Celebrity 들이 트위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트윗" 된 Celebrity 의 candid shot 이 결국에는 어떤 상품의 홍보를 위한 것으로 이용되거나 돈벌이용 광고와 함께 어떤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 시키는 미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뜻한다.

이미지를 다루는 중개인들은 파파라치로 알려진 사람들이 트윗한 Celebrity 들의 사진들을 판매하고 있다.

"트위터와 관련해 Celebrity 들의 이미지로부터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라고 Celebrity 와 저명인사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Marleah Leslie & Associates 의 Ann Gurrola 는 말한다. "사람들은 돈을 벌고 있는 데, 당신 회사의 고객들인 Celebrity 들은 얻는 게 아무것도 없어요. WhoSay 와 함께 하면, 그것들에 대한 통제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WhoSay 의 등록 유저들은 Kevin Spacey, Jim Carry, John Cusack, Eva Longoria, Enrique Iglesias 등이 있다.

WhoSay 는 등록 유저들에게 그들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저작권 보호가 된 컨텐츠를 트위터 하고 페이스북 포스팅 할 수 있도록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WhoSay 는 Celebrity 들이 트윗 하거나 페이스북에 포스팅 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심지어 기획사의 직원이 celebrity 의 계정을 관리할 수도 있다.

Ellis는 "우리는 Celebrity들이 팬들과 연결되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의 컨텐츠에 대한 통제권을 그들에게 제공하고 싶어요." 라고 말한다.

"Celebrity 들은 그들의 핸드폰에서 이미지를 팬들과 공유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 방식은 Celebrity 들에게 의미가 있는 방식이어야 합니다."

Celebrity 들이 트위터나 페이스 북에 포스팅 할 때 쓸 수도 있는 PC나 기타 컴퓨터에 비슷한 안전장치들이 설치된다.

"부정적인 면들은 없어요. 오로지 긍정적인 부분들만 있어요. 제 생각에 WhoSay 가 진행하고 있는 것은 훌륭합니다."

WhoSay 를 진행할 수 있는 추진력은 LA 기반의 기획사로서 Brad Pitt, Oprah Winfrey, George Clooney, Sandra Bullock, Will Smith, Steven Spielberg 등을 관리하고 있는 Creative Artists Agency 에서 비롯된다.

CAA 는 WhoSay 의 소액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부문의 거인인 Amazon 도 이 스타트업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소규모인 WhoSay 의 팀은 L.A, New York 그리고 London 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빅 팬이라고 Ellis 는 말한다.

"책임은 감시활동에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의 SNS 세계에서 Celebrity 들이 그들의 팬들과 연결되는 것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트래픽에 대해서 Celebrity 들이 이익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WhoSay 는 현재 서비스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 이 스타트 업은 언젠가 WhoSay에 의해 관리되는 Celebrity 의 페이지가 아주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게 되면 그들과 수익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있다.

"우리의 고객들은 그들 자신과 일에 관한 독특한 시각을 팬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어요. 어떤 행사가 있는 장소로 가는 길에 리무진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이라든지, 그들의 눈으로 본 것들을 팬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 것이지요."

Original Post On HERE! 


                                WhoSay: Social Media for Celebrities Only
 

                                                          – 2011.05.20 @ TechnoBuffalo

Celebrity 가 되는 것은 어렵다. 스트레스 받고, 책임감이 따른다. 가장 안 좋은 것은 사람들이 Celebrity의 말이나 그와 비슷한 것들을 어떻게 사용할 지 Celebrity 들은 모른다는 것이다.

이는 고객들인 celebrity 들의 이미지를 보호해 주는 특화된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WhoSay 로 부자들과 celebrity들이 몰리고 있는 이유다.

이 서비스를 둘러싼 각종 이야기들이 최근 들어서 주목을 받고 있고, 보다 더 유명한 사람들이 이 서비스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래서? 뭐? 흠. 다음을 한번 생각해 보자: 사람들이 사진이나 비디오를 업로드 할 때, 대부분은 업로드 된 이미지의 소유권자가 누구인지 혹은 그 이미지를 광고를 위해 판매할 때 누가 돈을 벌게 되는지 생각하지 않는다. (통상적으로 돈을 버는 쪽은 TwitPics, Yfrogs 그리고 Plixi 같은 회사들이다.)

아마도 이것은 Irma 이모 같은 사람에게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겠지만, Kevin Spacey, David Boreanez, Chelsea Handler, Tom Hanks, Jim Carrey, Zooey Deschanel, Demi Lovato, John Cusack 이나 대중의 인식을 신경 써야 하는 다른 빅 스타들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헐, 그러고 보니, 별로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사람들의 이미지도 WhoSay 에 뜨긴 한다. (Charlie Sheen 과 Lindsay Lohan 같은)


WhoSay 가 독특한 것은 저작권을 계정 소유자에게 직접 부여한다는 것이다. (심지어는 보안 서버에 저장되는 그들의 모든 이미지에 바로 자동적으로 '©' 를 Celebrity 이름과 함께 붙여버린다.)

이것 만으로도 몇몇 Celebrity 들에게는 매력적이지만, 몇몇 소셜 서비스를 한 곳으로 모으기도 한다. 따라서 Celebrity 들은 그들의 온라인 페르소나를 (Online Persona) 관리 할 수 있다.

WhoSay 는 Celebrity 들에게 이러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Celebrity 들이 소유한 컨텐츠가 인터넷 전역에 걸쳐 무단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고 있어서, WhoSay 의 회원들인 Celebrity 들은 쉽게 그리고 무단도용의 걱정 없이 자신들이 만든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WhoSay 는 새로운 형태의 가상 클럽하우스 혹은 A list 같은 것이 될 것이다. CAA 로부터 일부분 지원을 받고 있는 이 서비스는 레드 카펫 행사나 출입자에 제한이 있는 파티 (Velvet rope after-parties) 처럼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CAA 가 수많은 헐리웃 스타나 운동선수들을 대리하고 있다는 사실에 비춰보면, 이 벤처가 Celebrity 지향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Amazon 이 또한 투자자 중 하나이기 때문에, WhoSay 가 언젠가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되기 전 까지는 자세히 알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사실 때문에 WhoSay 는 베타테스트 상태이다.)

일반에게 공개되기 전 동안에는 보통사람들을 위한 upshot 이 제공되는 데, 그것은 스타들이 그들의 팬들과 직접적이고 편리한 방식으로 연결될 수 있는, 아마도 팬들이 볼 수 없는 스타들의 특별한 무대 뒤 이미지나 그곳에서 스타들이 느낀 인상들을 즐길 수 있는 것들이다.

불쌍한 Tom "Hanx" 가 겪고 있는 매혹적인 것이 아님이 분명한 영화촬영 준비과정을 훔쳐보길 원하는가? 혹은 만일 Demi Lovato가 건강해지고 여름에 비키니를 입기 위해 섭식을 중단한다면? 이러한 이미지들은 보도자료도 아니고 뽀샵질 한 것들도 아니다. 음, 그게 아닌 것들도 있겠지만, candid shot 들도 또한 많이 있다.

왜 그렇게 많은 핸드폰 사진들이 업로드 되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를 말해 주는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 앱들이 많이 있다. 결과는? 사람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스타들의 "실생활" 에서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 주름 있고, 뾰루지도 있고, 지저분한 모습을 비롯한 모든 것들. 다른 일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리고 아는 가? 스타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도 있는 이미지들이 (팬들에게는) 이상하게도 좋은 것이라는 것을.

Original Post On HERE!


                                   WhoSay Brings Social Media to the Stars

                                                               – 2011.06.28 by Liz Gannes @ AllThingsD

 최근에 celebrity 들의 트윗에서 "via WhoSay" 라는 태그를 단 트윗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이 WhoSay 라는 앱이 만약에 Steven Tyler 나, Tom Hanks, Eva Longoria 같은 사람들이 쓰기에 충분히 좋은 것이라면, 당신도 사용할 것인가? 단, 당신이 유명한 사람이라면.

스타들을 위한 HootSuite 같은 것인 WhoSay 는 소셜 미디어에서의 스타들의 존재감과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 된 이미지나 비디오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므로써 결국에는 monetization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18 개월짜리 회사인 WhoSay 의 CEO 인 Steve Ellis 와 지금까지 이뤄낸 것들에 관해 인터뷰를 가졌다.


               [Steve Ellis 와 Allthings D 와 인터뷰 영상. 시종일관 필요한 말만 단답형으로 답하고 있다.]

첫 번째로, 이 회사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 LA 기반의 이 회사는 6백만불의 투자를 아마존과 High Peaks Ventures 가 포함된 투자자들로부터 유치했다. 원래 WhoSay 는 CAA(Creative Artists Agency) 를 위한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모든 종류의 유망한 에이전트와 매니저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Ellis 자신은 스타트 업인 Pump Studio 를 Getty Images 에 매각한 바 있다.

9개월 만에 나온 WhoSay 는 수 백명의 고객과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틀어 5억7천만명의 소셜미디어 팬, 그리고 "월 수십억의 페이지 뷰"를 가지고 있다고 Ellis 는 밝혔다. WhoSay에 포스팅 되는 컨텐츠의 절반 이상이 WhoSay의 다양한 모바일 앱에서 직접 업로드 되고 있다.

WhoSay 는 고객들의 public index 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WhoSay.com 에 포스팅 되는 페이지들이 공개되고 그들의 트윗이 URL Shortener Say.ly 를 사용하기 때문에 누가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는 알 수 있다.

Ellen DeGeneres, Dwayne Johnson, Diane Keaton, Gwyneth Paltrow, Sarah Silverman, Cristiano Ronaldo, Shahrukh Khan, Steve Martin, Katie Couric 등이 고객들이다.

"우리 고객들은 미디어 세계에서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있긴 하지만, 보상을 받고 있지는 못합니다." Ellis 는 이것이 새로운 미디어나 기존의 미디어 모두에 해당한다고 지적 했다. 

스타의 일상에서 만들어진 사진과 동영상들로 어마어마한 양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보도들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과 동영상들은 스타들의 트위터 포스트나 파파라치 로부터 구매한 것들 이예요. 어떠한 소셜 미디어 서비스도 최소한 자사 서비스 이용자가 업로드 컨텐츠를 사용하거나 수익화 하는 데에 어떤 통제권을 해당 이용자에게 존속시켜 주는 서비스는 없다. 반면에, WhoSay 해당 유저의 승인과 해당 유저가 업로드한 컨텐츠의 사용에 대한 대가의 지불이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WhoSay 절대로 consumer 어플리케이션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되지는 않을 겁니다.” 라고 Ellis 말했지만, WhoSay 유저에 대한 정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다. 현재 WhoSay 에는 주로 TV 영화 스타들이 주로 유저로 되어 있고, 앞으로 스포츠, 정치 그리고 금융 인사들로 로스터가 강화되기를 바라고 있다.

WhoSay 스타들에게 그들 자신에 관한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도록 조언하고 있긴 하지만, Ellis celebrity 들에게 진짜 라는것이 사람들에게 당신이 점심으로 무엇을 먹었는지를 알려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라고 항상 얘기한다.

예를
들어, Diane Keaton 종종 그녀가 찾은 인상적인 예술작품에 대해 포스팅 하고, Tom Hanks 그의 영화 “Larry Crowne” 에서의 스턴트 장면에 대한 시리즈를 포스팅하고, James Franco WhoSay 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사회를 그의 아이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포스팅 하기도 했다.

하지만 Cristiano Ronaldo 최다 조회 WhoSay 사진은 그의 식사 사진 이었다고 Ellis 말했다.


현재 WhoSay 4개의 플랫폼과 통합되어 있다. : Facebook, twitter,YouTube, MySpace

다음은 Tumblr 국제적인 소셜 네트워크, 특히 중국 소셜네트워크가 것이라고 Ellis 밝혔다. 또한 보다 규모의 deal 시작했다고 WhoSay 밝혔는데, 예를 들면, 최근의 Miss USA 미인대회 참가자들 모두와 계약하는 일들이다.

다음 단계는 WhoSay 광고 판매 파트너와 함께 상업화 하는 것이라고 Ellis 밝혔다.

Original Post On HERE!

Update : 
포스팅을 하는 2011 년 12월 현재 이미 WhoSay 는 중국 Tencent 의 Weibo 플랫폼 과도 통합했다.  


  


                          Say What? Introducing WhoSay (WhoSay 투자자 관점)

                                      – 2011.05.13 by Brad Svrluga @ High Peaks Venture Partners

 WhoSay 는 소셜 미디어에서의 자신들의 존재를 제어하는데 관심이 있는 Celebrity, 브랜드, 기업들을 위한 소셜 미디어의 유통과 Celebrity, 브랜드, 기업들의 권리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이 회사는 작년 여름에 은밀하게 론칭 되었다가, 이번 주초에 NYT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수면위로 떠올랐다.

WhoSay 는 2007년에 Getty Image에 성공적으로 매각한 경험이 있는 Pump Audio 를 설립, 운영했었고, 내가 지원한바 있었던 Steve Ellis 에 의해 2010년 초에 설립되었다. Steve 는 그가 만약에 빨래방 (Laundromat) 사업을 오픈 하길 원한다고 해도 아마 내가 지원해 줄 수 있을 만큼 훌륭한 기업가다. 우리 모두에게 다행스럽게도, 그는 빨래방 보다 훨씬 크고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다.

WhoSay 의 핵심은 다음 3가지 기본적인 사실에 기초하고 있다.

  1.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는 모든 Celebrity 나 브랜드에게 필수적인 활동이다.
  2. 만약, Celebrity 나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참여가 효과적으로 통제될 수 있다면, 소셜 플랫폼들은 Celebrity 들이 그들의 미디어 자산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고,
  3. 효과적으로 수집된 Celebrity 의 talent 나 자산들은 그 Talent 나 자산들을 수집한 쪽에 그것들을 현금화 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창출 할 수 있게 되며, 더 중요한 것은 Celebrity 역시 그러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Celebrity 컨텐츠로 먹고 살고 있는 연간 30억불 규모의 광고 기반 미디어 산업이 있는 나라에서 살고 있다. (People, US Weekly, E! Networks)

이러한 Celebrity 컨텐츠의 상당한 부분은 Celebrity 들의 의사에 반하는 방법으로 수집되고, 또한Celebrity 들과 공동으로 만들어진 컨텐츠 (인터뷰 같은)에 대해서 Celebrity 들에게 경제적인 무언가가 제공되는 경우는 드물다.

WhoSay 는 Celebrity 들 같이 독특한 고객 군들에게 효과적으로 집중하는 최초의 소셜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Celebrity 들의 미디어 자산들의 유통부문에 대한 통제권을 제공하고, 그것들의 디지털 권리를 보호하고, Celebrity 들이 미디어 자산들을 만드는 데에 매니저들이나 에이전트들이 참여할 수 있거나, 관련 포스트들을 업로드 하기 전에 승인 할 수 있게끔 할 수 있는 관리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 관리도구는 일부분에 불과하다. 수많은 유명한 사람들과 일을 하게 되므로써, WhoSay 는 celebrity 들의 미디어 자산을 수집하는 쪽이나 에이전트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예를 들어, United Airlines 가 Holiday 사진 컨테스트를 위해 집 한채를 후원 한다고 가정해 보자. WhoSay 는 United Airlines 를 위해 스폰서 된 컨텐츠 제공 기회를 패키지화 할 수 있고, WhoSay 의 고객들인 Celebrity 들에게 이 사실을 알린다. Celebrity 들은 Holiday 기간 동안 가족들과 찍은 사진들을 WhoSay 에게 보내고 WhoSay 는 그 패키지화 된 컨텐츠들을 경매 참여자들에게 판매하거나 패키지화 된 컨텐츠를 WhoSay 가 소유하고 있거나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에 광고용으로 판매할 수 도 있다. 그리고 Celebrity 는 WhoSay 와 그 스폰서 쉽 매출을 5:5 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아마도 People 잡지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만일 그 Celebrity 가 (Holiday 기간 동안 자신의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때 찍은 것과 같은) 그러한 사진들을 Twitter 를 통해 직접 공유를 해버리면, 그 사진들에 대한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WhoSay 를 거쳐서 Twitter, Facebook 그리고 기타 다른 소셜 미디어에 포스트를 하게 된다면, 그 Celebrity 는 컨텐츠를 만드는 바로 맨 첫 부분에서부터 공유를 할 수 있게 된다. (*Twitter 로 바로 공유를 하게 되면, Twitter 의 특성상 어디로 어떻게 퍼져나가는 지도 모르게 되고, 그 사진이 어떤 용도로 재 사용이 될지도 모르게 되지만, WhoSay 를 통해 공유하게 되면, 공유하는 순간에서부터 통제가 가능해지게 된다는 뜻)

E-Commerce 기회? Eva Longoria 라고 왜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서의 존재감을 자신이 걸치고 있는 패션을 프로모션 하는 것이나 자신이 지원하고 있는 어떤 조직을 위해서 이용하고 싶지 않겠는가?

따라서 이건 굉장한 아이디어다. 하지만, 조그마한 스타트 업이 이런 일을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Steve 는 이 비즈니스를 TV, 영화, 스포츠 그리고 코메디 쪽의 광범위한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에이전시인 CAA (Creative Artists Agency) 와 공동으로 시작했다. CAA의 획기적인 지원과 보증에 힘입어, WhoSay 는 놀랄만한 속도로 톱 탤런트들과 계약할 수 있었다. CAA의 그러한 지원이 없었다면, 진행 할 수 없었을 것이다. CAA의 사업시작 시점에서의 도움으로 지금은 200 명이 넘는 탑 celebrity 들이 WhoSay 를 이용하고 있다. – CAA 와 다른 메이저 에이전시의 -

현재 WhoSay 를 이용하고 있는 celebrity 들의 리스트에는 Tom Hanks, Steve Martin, Katie Couric, Magic Johnson 과 수 백명의 다른 A-list 탤런트들이 망라되어 있다. 모두 합쳐서, 이 탤런트 베이스는 3천만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팔로워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 유저 베이스 위에서 WhoSay 는 월 수천만의 페이지 뷰를 달성하고 있다. 그리고 WhoSay 는 이제 겨우 시작했을 뿐이다.

우리는 Steve 와 또 다시 일을 함께 되고 WhoSay 가 성장해 나가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몹시도 흥분된다. WhoSay 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궁무진하며 매우 빠르게 진행 될 것이다.

1년 동안 조용히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celebrity 들의 요구와 희망사항들을 들으면서, WhoSay 는 파트너들로부터 귀중한 신뢰와 확신을 얻었다. 그리고 어떠한 경쟁자도 WhoSay 가 지금까지 어떤 일들을 하고 있었는 지 알 수 없었을 것이다. WhoSay 가 어떤 규모에 도달하게 되면 다른 업체들이 WhoSay 의 비즈니스를 베끼는 것이 불가능해 질 것이다.

자, 이제 (그동안 감춰왔었던) 커버를 벗기고 WhoSay 의 비즈니스 모델이 실제 비즈니스에서 작동 될 시간이다.

Original Post On HERE!


WhoSay adds Greylock Partners to its list of investors

                                                               – 2011. 10. 03 by Venturebeat

Celebrity 들의 web 에서의 존재감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인 WhoSay 의 투자자 리스트에 Greylock Partners 를 추가하게 되었다고 월요일에 WhoSay가 밝혔다.

WhoSay 는 기본적으로 celebrity 들에게 소셜 네트워크와 주류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용이하게 해준다. WhoSay 는 현재 수 백명의 celebrity 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데, 7억명 이상의 열성적인 팬들을 가지고 있는 (WhoSay에 따르면) Tom Hanks 와 록커인 Steven Tyler 등이 포함되어 있다.

Greylock 의 투자조건이 공개 되지 않았지만, WhoSay 의 CEO 이자 공동설립자인 Steve Ellis 는 투자 받은 금액은 충분히 크다고 밝혔다.

Facebook, Tumblr, Linkedin 과 Pandora 에 투자하고 있는 Greylock 은 WhoSay 의 향후 소셜과 모바일 전략의 길잡이가 될 수 있다고 Ellis 는 밝혔다.

뉴욕 기반의 WhoSay 는 Amazon Investments, High Peaks Ventures 등으로부터 6백만불을 투자 받았고, Greylock 으로 부터의 신규 투자는 2nd round 투자의 일부분이다. (Series B)

Original Post On HERE!


Facebook For the Famous

– 2011.11.08 by Fast Company

서로 이질적인 산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3개 회사들의 지원을 (Amazon, CAA, Greylock) 받고 있는 WhoSay.com 은 celebrity 들이 그들 자신의 온라인 컨텐츠를 소유하게 하므로써 Twitter와 Facebook 에서 어떤 것을 하게 내버려 두거나 또는 그렇게 하지 않도록 해준다. Tom Hanks, Anderson Cooper, Lindsay Lohan, Paul Feig 와 거의 900 명에 가까운 스타들이 이미 이 서비스에 가입했다.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Bridesmaids)의 감독인 Paul Feig 가 비교적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이면서 "celebrity 들이 직접 올린 사진과 비디오"의 출처라고 소개하는 WhoSay.com 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았을 때, 그는 이 서비스에 확신을 가졌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4-5개월 전에 저에게 접촉을 해 왔고, 페이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는 제의를 했었어요." WhoSay 에서 만든 페이지는 그의 트윗 (트위터를 애용하는-Prolific Twitter- 이 감독의 팔로워 수는 120만이다.), Facebook 페이지와 다른 소셜 미디어들을 하나의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으로 한 데 묶는다. "WhoSay 는 (자사 서비스에 가입하도록) 저를 압박했어요. (그때의) 저는 scam 들을 계속 찾고 있었어요, 아님 제가 (scam 들을 찾아내기 위해) 돈을 지불 했어야만 했죠. 제게 WhoSay는 아주 쉽고 유저 지향적이었어요, 이런데 어떻게 제가 (서비스 가입을) 하지 않을 수 있었겠습니까?" 라고 feig 는 말했다.

WhoSay 의 (freig 에 직접적으로 서비스 가입을 설득한) 작업은 사실 아주 간단하다. Feig가 -- 혹은 Tom Hanks, Anderson Cooper, Zooey Deschanel 혹은 소셜 미디어에 잠깐 손대고 있는 다른 유명인들처럼 – 트위터나 Facebook 에 사진을 포스팅 하게 되면, 그 사진들의 저작권이나, 그러한 포스팅 작업에서 파생될 수도 있는 매출을 잃어 버릴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비록 그것이 점심으로 회를 먹는 짧은 장면을 찍은 snapshot 이라고 할 지라도.

트위터의 서비스 약관은 (Facebook 도 비슷하다) "귀하는 본 라이센스가 콘텐츠 (*트위터 약관의 서두에서 정의 하고 있는 '컨텐츠'는 다음과 같다. – "어떠한 정보나 텍스트, 그래픽, 사진 혹은 이외에 업로드, 다운로드 되거나 본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것들 (통틀어서 "콘텐츠"라 칭함))" - 이용에 관한 당사의 약관에 따라 트위터가 해당 콘텐츠를 기타 미디어나 서비스상에서 발표, 방송, 배포 또는 게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콘텐츠를 트위터와 제휴관계에 있는 여타의 회사, 단체 또는 개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는 것에 동의합니다…..트위터나 트위터와 제휴관계에 있는 여타의 회사, 단체 또는 개인들은 귀하가 본 서비스를 통해 등록, 게시, 전송 또는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귀하에게 대가를 지급하지 않고 해당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는 내용을 명시하고 있다.

만일 '귀하'가 living brand 라면, 그러한 무상사용으로 언짢을 수 있다. 특히 '귀하'의 일이 '귀하'의 비용으로 누군가에게 보상을 해줘야 하는 것으로 이어진다면 말이다.

Feig는 "그들은 도움이 아주 많이 되었어요" 라고 Media Lounge 라고 부르는 그의 페이지를 함께 꾸미는 WhoSay 의 담당자들에 대해서 말한다. 정장을 입고 사교클럽 풍의 도서관에 앉아 도수가 높은 술잔을 쥔 재미있는 사진 옆에 있는 "어서 들어오세요" (확실히 거드름을 피우는 척하는)라는 그의 로고가 사람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은, 도서관이 아니라 그의 집이다.)

Feig 의 페이지는 자신의 sight gag (*동작 개그 – 몸 개그)의 저렴함을 비웃는 멘트와 함께 - 우리 모두 여기에 있었어. 맞지? 친구들? 누구 없어? 맞지? 안녕하세요? 이거 (*WhoSay 페이지) 켜져 있나? (Feig 는 야유를 받으며 무대에서 퇴장했고, 클럽으로의 출입을 금지 당했다) - 잉글랜드에서 찍은 Blue Ball Yard 이정표 사진처럼 Feig 가 찍은 사진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한다.

Feig 의 WhoSay 페이지는 "마음이 내키신다면, 제 책들을 한번 보세요. 형편없지 않답니다. 맹세해요!" 라는 글귀로 Feig 의 Amazon 페이지로 링크되고 있다. (Amazon 은 CAA, Greylock 과 함께 WhoSay 의 투자자 이다.)

Feig 는 자신의 WhoSay 페이지가 그의 영화 또는 자신에 대한 광고 페이지로 바뀌는 것에 대해 약간은 멋쩍어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저는 인터넷에서 제 자신을 얼마나 많이 홍보하는 지에 대해서 아주 아주 신중한 자세를 가지고 있어요. [WhoSay] 에서는 그 어떠한 홍보도 한 적이 없어요. 왜냐하면 광고처럼 느껴지기 때문이죠. 제가 만약에 Bridesmaides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의 이미지들을 업로드 한다면, 좀 음탕하게 느껴질 거예요." Feig 는 트위터에서는 Bridesmaides 의 홍보를 했었다고 언급했지만, "매춘부가 하는 짓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고 말했다.

WhoSay 에 있는 Feig 의 outpost 는 겸손함으로 포장되어 있는 반면에, Tower Heist 의 감독인 Brett Ratner 의 페이지는 팬 사이트 같은 느낌이다. (그는 "Ben Stiller 가 영화 제작 쫑파티에서 샴페인을 따고 있네요. Tower Heist 보러 극장으로 가세요!!" 라는 설명 글을 담은 포스트를 영화 오픈 당일 날 올렸다.)

Ratner 는 또한 자신의 WhoSay 페이지에 "It's a Tower Heist (Inspired by the Motion Picture)" 와 Nas 와 Rick Ro$$ 의 (무삭제 버전) 싱글 앨범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iTunes 링크를 포함시켜 놓았고, 블루레이 와 DVD 버전의 자신이 감독했었던 2000년도 영화 The Family Man 의 Amazon 구매 페이지, 자신의 출판사인 Rat Press 에서 2009년에 펴낸 영화배우 Scott Caan 의 책, Photographs Vol. 1 등의 링크도 연결시켜 놓았다.


                   [Brett Ratner 는 소셜 TV 체크인 서비스인 Get Glue 의 스티커 까지 붙여 놓았다.]

다른 WhoSay 유저들은 예전 이미지의 복구를 위해서 상업적인 면을 건너 뛰고 있기도 하다.

할로윈 직전에 상한 듯 보이는 치아가 드러난 사진으로 수많은 네티즌들의 억측을 자아냈던 Lindsay Lohan 이 "제 치아상태를 Zoom 해줘서 고마워요. Dorfman 박사님. 하지만, 잇몸은 많이 아프네요." 라는 설명과 함께 깨끗한 치아를 드러내며 미소 짓는 새로운 사진을 포스팅 하기도 했다.


Feig, Ratner, Lohan 그리고 거의 900 명에 가까운 아티스트와 운동선수들은 무료로 자신들의 WhoSay 페이지를 만들고 있다. 또한 자신들의 WhoSay 페이지를 어떤 특정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도록 WhoSay 로 부터 요청 받고 있지도 않다. 각종 시상식과 영화제등에서 최고급의 공짜 협찬품으로 celebrity 들을 꼬드기는 이른바 유명인 협찬품 (Celebrity Gifting Suites) 과 같이, WhoSay 에 가입하기 위한 초대 (*WhoSay 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WhoSay 의 초대를 받아야만 한다.) 는 공짜로 비춰질 수 있다. 유명해지는 것에 대한 또 다른 부수입으로서 말이다.

WhoSay 는 배우/탤런트 에이전시인 CAA 에서 생겼고 New York Times 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작년부터 "스텔스 모드"로 운영되고 있다. CAA 의 사업개발부문 총괄인 Michael Yanover 는 "WhoSay 는 단순히 CAA의 고객들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며, 그들의 새로운 영화 나 (린제이 로한의 경우처럼) 치아를 홍보하기 위한 것도 아닙니다. 사실 WhoSay 는 우리가 목도하고 있는 어떤 문제점과 그로 인해 생긴 어떠한 기회로부터 생겨난 것입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가 보았던 문제점들은 우리 고객들이 그들이 정체성에 대한 통제권을 상실하고 있었다는 점과 그들의 동의 없이 그들이 생산한 컨텐츠가 쓰이고 있었다는 점이죠." 라고 Yanover 는 말한다. 스타들의 Twitpics 는 스타들이 보증하지 않은 제품들의 홍보를 위해 쓰여지고 있었고 팬들은 celebrity 들의 이름과 사진 등을 덧붙인 가짜 소셜미디어 계정을 만들었었다. "우리는 그러한 행위들을 celebrity 들의 digital identity 와 그들의 컨텐츠가 monetization 될 수 있는 능력을 갉아 먹는 행위들로 보았어요. Celebrity 들은 실제로 그들의 identity 들을 잃어가고 있었어요." (이것은 떠오르고 있는 시장인 것 같다. 유명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WhoSay 와 비슷한 일을 해 주는 Reputation.com 처럼)

CAA 가 찾은 솔루션은 소셜 네트워크 형식을 갖춘 '권리들을 관리하는 시스템' 의 개발이었는데, 그것은 Yanover 가 말하는 대로 '아티스트와 운동선수들에게 그들의 컨텐츠를 한 곳에서 정리하고, 그들의 persona 를 관리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과 그런 일들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었다.

"International 이 핵심입니다." 라고 WhoSay 의 CEO 인 Steve Ellis 는 말한다. WhoSay 는 트위터나 페이스북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개발자들은 WhoSay 의 고객들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의 영화 관련 고객들에게, 중국은 점점 더 중요한 시장이 되어가고 있어요. WhoSay 는 중국의 소셜 미디어와 연결 되고 있답니다." 라고 Steve Ellis 는 말한다.

한 예로, Ellis 는 포르투갈 축구 스타 Cristiano Ronaldo 를 들었는데, WhoSay 가 제공한 통계에 따르면, 월 최소 1백5십만의 WhoSay follower 들을 중국에서 얻었다. (Ronaldo 는 5백만 이상의 트위터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 35,750,968 개의 '좋아요' 를 공식 페이스 북 페이지에서 얻고 있다.)

Ronaldo 의 1백5십만 팬들로 WhoSay 는 무엇을 할 수 있을 지 확실하지 않다.

Ellis 는 WhoSay 사업의 핵심은 "WhoSay 의 고객들이 팬들에게 가능한 한 쉽게 직접 다가갈 수 있게 하는 것" 이라고 말한다. 세계적인 celebrity 들에게는 아주 좋은 일긴 하지만,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처럼 문호를 활짝 개방하지 않고 어떻게 WhoSay 가 성장 할 수 있을까? Yanover 와 Ellis 는 "당신, 나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하는 수준으로 WhoSay 의 규모를 확대할 계획은 없습니다. 우리들 중 누군가가 Sarah Silverman 이나 Jeremy Piven 을 알고 있지 않다면 말이죠.

"지금 당장은 수익이 되고 있지 않지만, 컨텐츠들을 수익화 할 계획은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페이스 북이 말하듯, (사이트를 이용하는) 유저 수를 늘리는 것과 그 유저들을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가는 (cultivate) 것입니다. 수익화를 위한 또 다른 과정이지요. 이목을 끌게 되면 나머지는 쉬워집니다." 라고 Yanover 는 말한다. (Feig 의 경우, 그는 WhoSay 가 페이스 북처럼 광고로 어지럽혀지게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렇게 되는 것을 회피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동시에 광고로 어지럽혀지게 되면, WhoSay 의 페이지는 특별한 그 무엇이 아닌 게 될 거라는 게 제 생각이예요.")

지금까지는, 자신의 컨텐츠를 직접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관심을 주는 것이, 모든 보통사람들이 WhoSay 에서 할 수 있는 경험이다. " 저는 WhoSay 가 클럽이라고 생각해요. 그 클럽의 멤버 쉽은 '당신은 프리미엄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WhoSay 쇼 케이스의 VIP 컨텐츠 크리에이터에서 Yanover 가 말한다.

"프리미엄 컨텐츠" 의 한 예는 앞에서 말한 Lindsay Lohan 의 진주같이 미백된 치아 사진 같은 것인 데, New York Daily News 나 CNN 같은 언론사에서 구매했다. 그리고 WhoSay 가 "특종" 이라고 credited 한 다른 많은 컨텐츠들도 프리미엄 컨텐츠이다.

당신의 치과 방문이 곧 WhoSay 의 관리를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Yanover 에 따르면 아직 희망은 있다. "누군가가 인터넷에서 뜨고 프리미엄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 Rebecca Black 처럼 (*유치 송 Friday 유투브 스타가 된)- , 시간이 흐른 후에 WhoSay 와 함께 하자고 초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Feig 는 WhoSay 에 초대를 받게 되서 개인적으로 기뻤다고 했지만, 다른 celebrity 들 사이에서 자신을 발견 했을 때 그리 많이 놀라지 않았다. "저는 Grucho Marx 농담의 반대 편에 있지요: 저를 멤버로 가지고 있는 클럽을 좋아합니다. 내가 존경하고 있는 그룹의 일원이 된다는 것, 그것은 제 자존감을 북돋아 주는 일이지요. 하지만, 자존심이 쎄지는 않아요."

Original Post On HERE!


UpDated NEWS

WhoSay.com (an online media management platform for celebrities and other “influencers") 이 ComCast Ventures 가 주도하는 Series C funding 에서 12mil. 을 투자받았다는 소식이 날아들었다. 기존 투자자인 Amazon.com, CAA, Greylock 과 HighPeaks 이외에도 흥미로운 사실은 Tencent 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는 소식이다. Tencent 의 웨이보 시스템과의 연동을 계획에 두고 있을 것이고, WhoSay 는 미국 이외의 지역으로 확장하려고 할 것이다.

작년 10월에 Series B funding 을 받은 이후에 기존 Newyork 의 CAA 건물에서 LA 와 London 으로 지사를 늘렸고, client 의 숫자도 1000 명으로 늘었다.

곧 북경에도 지사를 열지 않을 까 생각해 본다.

Original Post On HE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