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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Entertainment/Articles & Posts

Mochi Media Acquired by SHANDA Games for $80 Mil.

by markynkim 2010. 1. 13.

새벽에 기사가 뜬 걸 Twitter 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남의 회사 이야기라 별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그런데 점차, 내가 개인적으로 Social Game 분야에서 leader 라고 생각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회사 아니, 정확하게 말하자면, 회사 창업자인 Jameson Hsu 를 이야기 하고 있었다. 그래서 관심 있게 기사와 블로그들을 훑어 보았다.

by Micheal Arrington @ TechCrunch on Jan., 11, 2010


Accel Partners Shansta Ventures 로 부터 이미 두번의 시리즈 펀딩을 통해 14백만불의 투자를 받은 바 있는 플래시 게임광고 네트웍과 결제 플랫폼 개발사인 Mochi Media Shanda Games 6천만불의 현금과 2천만불의 지분투자에 의해 인수되었으며, 공식발표가 곧 있을 예정이다.


Shanda
는 중국 최대의 온라인 게임 운영사로서 거의 천만명에 육박하는 Active 사용자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정액제와 게임내 아이템 거래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다량의 MMORPG 또한 운영하고 있다. Shanda 는 작년 하반기에 NASDAQ 에 공개되었고, Shanda Symbol 은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 할 만한 “GAME” 이다.([각주:1]글을 작성한 2006년 현재 시점, 지금은 탑재된 게임 숫자가 많다.) 데모 페이지에서 어떻게 (Flash Game 내에서) 광고가 작동하고, 몇몇 게임에서는 얼마나 산만해 질 수 있는 지 ([각주:2] 게임 플레이 전에 붙는 광고) 과 mid-game (게임 중간에 붙는) 광고인데, 광고를 하기엔 정말 좋은 위치다. 왜냐하면, 유저들은 대부분의 Flash Game 이 loading 되는 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기대감에 충만해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들에 대해서는 관대한 편이기 때문이다. 
생각해보라.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싫어하지 않는 Pre-Roll 이라니!
이런 방식은 Flash Game 의 loading 시간을 늘리지 않기 위해 보다 광범위한 수단들을 강구 해야하는 개발자들에게 일면 바람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지금 당장은 "광고 공간" 을 배치해야만 할 것 처럼 보인다.

MochiMedia 창업자인 Jameson Hsu 는,

Flash Game 유저들은 '게임이 플레이 되는 공간' 을 이미 뚫어져라 쳐다 보고 있습니다. 설령, 유저들이 그 공간속에 배치된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유저들이 본다는 사실만으로도 굉장한 Brand 광고 기회가 되는 거지요
라고 말한다. '광고 공간' 은 CPM 에 근거에 판매되고 있고, 게임 카테고리에 따라서 광고들은 배치된다. 내 생각엔 이 모든것들이 전부 말이 되는 소리인 것 같다.

Jameson Hsu 에게 물었다. '지금 떠오르고 있는 Video 부분의 광고 네트웍이 Flash 분야로 진출하는 것을 막을수 있는 것으로는 무엇이 있겠는가?'. 그는 대답했다. "없습니다. MochiAds 가 가진 주요 강점은 MochiBot 이라는 통계분석 소프트웨어이고, 이미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널리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광고 수익의 50% 를 가져간다. MochiMedia 는 자신들의 Flash Video Campaign 의 성공 여부를 추적 하기를 원하는 기업체들에게 MochiBot 를 라이센싱 하므로써 재정적인 토대를 이미 마련했다. 

MochiMedia 는 광고 공간을 이미 BitTorrent, Guba, Slide 그리고 HotorNot 같은 소수의 회사들에게 판매했다.

내 생각에 금새 대부분의 Web 에 있는 인디 Flash Game 들 속에 MochiAds에 의한 Pre-Roll 과 Mid-Game 광고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Original Post on HERE!



다음은 Mochi Media 창업자 Jameson Hsu 이 고객들이 유저들에게 보내는 편지

Mochi Media is Joining the Shanda Games Family!
by Jameson Hsu on Jan., 11, 2010

Dear Friends of Mochi,








ViewPoints

1. Bret Terrill @ ZYNGA
2. Inside Social Games
3. Others 
  1. [/footnote] NASDAQ 의 Shanda 의 Ticker 는 SNDA 이다)

     

    2009 6월 현재 Mochi Media 가 포함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숫자는 1억명에 달하며, 이 회사는 작년에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결제 플랫폼을 론칭 시키기도 했다.

     

    사실, Mochi Media 는 작년에 인수될 수도 있었지만, 창업자와 투자자 사이에 의견이 엇갈려 무산되었었는데, 이후에 영입된 임원진들이 Mochi 를 떠나 다른 벤처로 갔고, 창업자가 다시 경영일선에 복귀하게 되면서 deal 이 성사 되었다.

     

    Shanda 는 또 이번달 초에 Goldcool이라는 회사를 인수했는 데, 이 회사는 상해에 본사가 있는 게임개발사이다. 현재 Goldcool 은 두개의 MMORPG 를 서비스 하고 있는 데, “Hades Realm” “Dukes and Lords” 가 그것이고, “Dragon Heir”, “Zodiac Tales”, “Martial Glory” “Hades Realm 2” 와 같은 MMORPG 에도 관여 하고 있다  


    Original Post on HERE!



    다음은 2006년 TechCrunch에 소개된 Mochi Media 에 관한 기사.


    Mochi Media Introduces Ad Network for Flash Games
    by Marshall Kirkpatrick on Nov., 20, 2006

    Mochibot 이라고 불리는 꽤 알려진 Flash 통계 추적 서비스를 개발한 MochiMedia 가 이제 Flash Game에 집중하고 있다.  Flash Game 에 관한한 그 어떤 것이든 Reviewing 하기가 매우 힘든데, 다시 조금 더 생각해 보니, 이 프로젝트가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라는 결론을 내렸다.

    MochiAds 라고 불리우는 광고 네트웍은 현재까지는 Private Beta 수준에 불과 하지만 ([footnote] [본문으로]
  2. [/footnote]어떤 게임 내에서는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뿌려지므로써 게임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뜻) 볼 수 있다.

    Online Video 공유에서 증명되었듯, Flash 파일은 확산 속도가 빠르다. 현재 Flash Game 은 거대한 Online Trend 가 되었지만, 대부분의 광고는 Flash Game 내에 embedded 된 destination page 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만약, 그런 Flash Game 들 (Game 내에 embedded 된 destination page를 갖고 있는) 이 destination site 들에서 벗어난다면, 게임 개발자는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기가 힘들 것이다. 

    MochiAds 는 Pre-Roll ([footnote]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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