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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32

4 Hot Social Gaming Trends to Watch – in GDC 2011 이번 한 주 동안 게임 산업계의 연중행사 중 하나인 GDC 2011 이 미국 SF 에서 열렸다. 무척 가고 싶었던 행사 이지만, Twitter (트위터를 미디어로 부를 수 있을 지 논란의 여지가 있겠지만, 적어도 나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고, 작년에는 한국의 KAIST 대학원생들이 Twitter 가 미디어에 더 가깝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해서 많은 구미의 전문가들의 동의를 이끌어 낸바 있다.) 를 비롯한 각종 미디어가 관련 소식들을 쏟아내 주어 대충의 분위기 파악 정도는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싶었다. 직접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Networking 을 할 수 있었던 사람들에 비해서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나 질이 같을 수는 없겠지만, 오늘부터 그 동안 keep 해 두었던 관련 소식들을 나름대로 정리 해.. 2011. 3. 5.
2011 PopCap Games Mobile Phone Gaming Research 2009년에 이어 Pop Cap 에서 모바일 폰 게임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비록 적은 수의 집단이긴 하지만, 일종의 tip 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것 같아, 발 번역 해 본다. Ⅰ. Research Overview 본 조사의 목적은, I.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바일 폰 보유자의 비율 II. 현재 (유저들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 내용과 선호도 이해 III. 모바일 폰과 게임의 구매 트렌드 IV. 2009년 AT&T/PopCap 모바일 폰 게임 조사의 벤치마크 데이터 수집은, I. 설문조사 방법: 웹 설문조사 (ePanel) II. 설문 대상: 미국과 영국의 모바일 폰 보유자 III. 설문 문항 수: 26개 IV. 설문 기간: 2011년 1월 25일부터 1월 31일까지 V.. 2011.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