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세상 트렌드/소비자

2021년 소비자 트렌드 키워드 정리

by markynkim 2022. 2. 5.

2021년 소비자 트렌드 키워드를 정리해 봅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12214122152198

 

재택근무에 '홈오피스 공간' 뜨니 필수품 된 '중문' - 머니투데이

코로나19(COVID-19) 장기화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아파트의 현관과 거실을 구분하는 '옵션'에 불...

news.mt.co.kr

https://news.hmgjournal.com/TALK/?p=166469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는 ‘집’

팬데믹의 영향으로 집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관련 업계도 다양한 주거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news.hmgjournal.com

https://www.mk.co.kr/news/it/view/2021/07/682899/

 

코로나 언택트 바람 지속…태블릿·노트북 시장 17% 확대 전망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 분석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www.mk.co.kr

https://www.mk.co.kr/economy/view.php?sc=50000001&year=2021&no=1068879

 

오프라인 상권 지도 다시 그렸다…명동·홍대 등 핵심 상권은 ‘안갯속’

‘항아리 상권’ 고덕·마곡은 ‘휘파람’

www.mk.co.kr

https://biz.chosun.com/real_estate/real_estate_general/2021/05/31/RBVAF3APBBAOJJKQOZYJJRVNA4/

 

코로나 사태, ‘공유오피스’에겐 기회가 됐다…“원격근무에 최적”

코로나 사태, 공유오피스에겐 기회가 됐다원격근무에 최적

biz.chosun.com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03/276754/

 

"이젠 따뜻한 만남"…보험사 `溫택트` 바람

거리두기 장기화로 전략 변화 삼성생명·서울대 마케팅 협약 김난도 교수팀과 트렌드 연구 `온정 마케팅` 전략 활용 제시 설계사 `문고리 택배`로 영업 교보·AIA, 대면영업 채널 강화

www.mk.co.kr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3294403i

 

월 3000명 이용…확산되는 렌털업계 '보이는 상담'

월 3000명 이용…확산되는 렌털업계 '보이는 상담', 윤희은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https://www.lotteshopping.com/shoppingNews/shoppingNewsDetail?shpgNewsNo=SNM00000000000144670

 

롯데백화점

지점별 쇼핑정보, 매장안내, 우수고객 제도, 문화센터, 웨딩센터, 롯데갤러리 등 정보제공

www.lotteshopping.com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11109290002410

 

코로나 시대 넷플릭스를 같이 본다고?... '비대면단관' 시대 활짝

지난달 18일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이 공개됐을 때 특별한 단체관람이 있었다. 30명 가량이 온라인에서 모여 드라마 10회 분량을 동시에 ‘정주행’했다. 참가자들은 채팅창에서 대화를

www.hankookilbo.com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30623000004519

 

“코로나 피해 산으로” 2030 등산·캠핑 열풍에 아웃도어 웃는다

따뜻해진 봄날씨에 아웃도어용품 매출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겨울 길었던 한파와 1년 넘게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에 지친 사람들이 감염우려가 비교적 낮은 야외 활동을

www.hankookilbo.com

https://jmagazine.joins.com/monthly/view/332947

 

[트렌드 분석] 자동차 시장의 주류로 떠오른 SUV

넓은 시야에 다양한 활용성까지 아재들을 홀렸다!

jmagazine.joins.com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2/10/2021021002268.html

 

"배달 알바라도 하자"... 코로나 이후 더 붐비는 운전면허학원

배달 알바라도 하자... 코로나 이후 더 붐비는 운전면허학원

biz.chosun.com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89318

 

[코로나19가 바꾼 한국경제⑫] 최대 수혜 받은 콘솔게임 시장, 국내 게임업계 대응 전략은? - 녹색

코로나19를 계기로 한국경제 지형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쿠팡 100조원 기업가치 돌파가 상징하듯 집콕 트렌드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급팽창 국면에 돌입했고 자연스럽게 프리미엄TV 수

www.greened.kr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9982

 

코로나19 비대면 시대, ‘이러닝’ 시장 거침없는 성장세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코로나19로 비대면 언택트 수요가 폭증하면서 ‘이러닝(e-Learning·온라인 학습)’ 시장의 폭풍 성장하고 있다.이러닝은 더 이상 단순한 교육 플랫폼으로서가 아닌, 교

www.enewstoday.co.kr

https://www.mk.co.kr/news/culture/view/2021/03/289952/

 

코로나 보복소비에 제대로 터진 명품시장

코로나19로 뚝 떨어졌던 소비욕구가 올봄 제대로 터졌다. 백화점과 아웃렛 3사 매출은 이미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이른바 ‘보복소비’의 주범은 명품과 의류, 화장품이다. 그중 명품에

www.mk.co.kr

https://www.joongang.co.kr/article/24099576

 

"벤츠·포르쉐 없어서 못판다" 주차장에 수입차 왜 많나 했더니

연말까지는 수입차 30만대 시대가 현실화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메르세데스-벤츠·BMW·아우디 독일 3사의 상반기 판매량이 8만9229대로, 외자계 3사 판매 대수(8만8625대)를 앞질렀다. 이정희 중

www.joongang.co.kr

http://www.foodba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902

 

[특별기획]유명 맛집·셰프의 요리를 집에서… 밀키트 고급화 바람 - 식품외식경제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국내 밀키트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식품·외식업계가 밀키트 대중화를 넘어 고급화에 나섰다. 특히 유명 맛집이나 고급 음식점, 유명 셰프의

www.foodban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