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에 이어 이번 분기에도 InsideMobileApps 가 스마트 폰 게임 개발사들의 실적을 나름대로 정리하여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컨닝 페이퍼를 (cheat sheet) 포스팅 했다.
지난주에 있었던 G-Star 참석관계로 조금 늦게 나마 발 번역하고, 원문에 없던 내용은 다시 기사를 확인한 후에 표로 정리 해 본다.
@ Inside Mobile Apps / Nov. 11, 2011
분기별 성장세는 6월에서 9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 약간 더디어 진 것 같다. Glu Mobile 같은 회사의 스마트 폰 게임부문 매출은 전 분기 매출을 간신히 넘긴 반면, EA Mobile은 감소했다. (아마도 feature phone 사업부문 때문일 텐데, EA Mobile 은 스마트 폰 부문에서 좋은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일본의 Capcom 은 양호한 기준점을 만들고 있는 데, 2012년 3월말에 끝나는 회계연도에 소셜과 모바일 게임 사업부문에서 7천7백만불의 연 매출이 예상된다.
한국의 Gamevil 또한 분기별 스마트 폰 게임 부문 매출이 거의 27% 증가 했고, Apple 이 한국 앱스토어 에 '게임' 카테고리를 추가하게 되면, 아마도 연중 최고 분기 (holiday quarter) 로 접어들 게 될 것이다.
Freemium 과 유료 앱 부문에서 상장회사들의 실적을 조망하면서, 우리들은 몇몇의 미상장 회사들이 올해에 5천만 불 규모의 연 매출을 돌파했음을 엿볼 수 있기도 했다.
상장 게임회사들
매출 | Hit Titles | Top Grossing 50 차트에 꾸준히 머무는 게임 숫자 | |
Glu Mobile | USD 9.7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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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Com | USD 17.6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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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Vil | USD 7.1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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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 USD 55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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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loft | USD 19 mil. (13.8 mil. EU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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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Sales & Net Income | 시가총액 (Market Cap.) | |
DeNA | USD 449.4 mil. (34.7 bil. YEN) USD 106.1 mil. (8.19 bil. YEN)
| USD 5.29 bil. |
GREE | USD 394.3 mil. (30.4 bil. YEN) USD 122.4 mil. (9.449 bil. YEN)
| USD 8.22 bil. |
미 상장 게임 회사들
매출 | Funding | Hit Titles | Top Grossing 50 차트에 꾸준히 머무는 게임 숫자 | |
Pocket Gems | 비공개 | USD 5 mil. + 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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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ynga (상장 예정) | USD 306.8 mil. (전체매출)
| USD 845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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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m8 | Not Mentioned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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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vio | 비공개
| USD 42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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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Insight | Unknown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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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flip Studios | Not Mentioned
| 비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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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zio | Not Mentioned
| USD 20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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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yCo | Not Mentioned
| USD 18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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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wdStar | Not Mentioned
| USD 23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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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layforge | Not Mentioned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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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 Robot Labs | Unknown
| USD 8.5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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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yah | Not Mentioned
| USD 24.5 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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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ylatte | Not Mentioned
| 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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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mired | 비공개
| 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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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ma Games | Unknown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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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2Live | Not Mentioned
| 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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