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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Entertainment/Articles & Posts

The Rise of Social Gaming

by markynkim 2010. 5. 29.
이런 종류의 infographics 를 좋아하는 편인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 "Facebook 과 MySpace 의 성장이 Social Gaming 의 성공을 가져 왔다. - 무료 게임, "Casual Gamer" 들이 플레이하는 게임. 그러나 이런 종류의 "Casual Gamer" 들은 플랫폼 자체 혹은 정기적으로 게임에 돈을 쓰지는 않지만, 가상상품 (아이템) 에는 적은 돈을 쓴다. 만약에 당신 게임이 2억3천5백만 유저가 있다면, 적은 돈이 불어 나게 된다.


- 가장 큰 소셜게임 회사는 "Zynga" 인데, 2억3천5백만 MAU, 6천5백만 DAU 가 있다. 이것은 엑박의 전체 유저 2천만명, WoW 의 1백5십만 전체 유저와 비교된다. FB 의 Top 10 게임 중 6개의 게임이 Zynga의 것.


- Top-3 소셜게임사의 2009년도 수입은 다음과 같고, Zynga 는 2010 년도 예상 수입은 4억5천만 달러이며, 매일 평균 1백만불이상 이다.
- "그러나 Zynga 는 유저를 끌어들이기 위해 연 6천만불 에서 9천6백만불의 광고료를 FB에 지불하고 있다."  

- 수익은 게임유저들에게 가상상품을 판매하여 얻어지는 것이며, 2010년에는 10억6천만 불 상당의 가상상품이 판매될 것이다.


Zynga 수익의 90% 는 가상상품 판매에서 비롯된 것이며, 그 중 FarmVille 이 차지하는 비중이 45 %.
FarmVille 은 매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실물 트랙터의 숫자보다 게임 내에서 매일 판매되는 트랙터의 숫자가 더 많기로 유명하다.
대부분의 매출이 PayPal 을 통해 이뤄지므로, Zynga 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PayPal merchant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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