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laim Howard Marks Social-Mobile HTML5 Game 대해서, 확신에 인터뷰를 한달 전에 진행했다. 물론, 관건은 Facebook 모바일 플랫폼이 어떻게 나오느냐 인데, 후면 결과를 있을 하다.

오늘 Ngmoco 인수한 일본의 DeNA 한국에 7억원 규모의 법인을 설립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법인 장은 DeNA CFO 라고 한다. 달전, Ngmoco Neil Young 인터뷰를 적이 있는 , Howard Marks 인터뷰 기사를 읽으면서 웬지 비슷한 구석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iPhone 발매 이전에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베팅 해서 소위 말하는 대박을 Neil Young 아직 구멍이 많지만 게임업계 베테랑으로서 cross-platform N-screen 구현해 수단으로서 HTML5 베팅 하고 있는 Howard Marks.

그의 베팅이 Neil Young 처럼 성공할 궁금하다.

역시 발번역.


Howard Marks' Gamzee will focus on Social-Mobile HTML5 Games

Howard Marks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훌륭한 경력을 쌓아 왔다. 25 넘게 그는 부진한 Activision 부활을 도와왔는데, Activision 이제 최대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가 되었다. 그는 파산상태의 Acclaim 인수, 개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 했고, 2010년에 Playdom 매각했다. 이제 그는 새로운 게임 start-up Gamzee 집중하고 있다.


Gamzee (Game-zee 발음) 웹을 위한 HTML-5 언어를 사용하는 cross-platform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HTML-5 JavaScript 사용하는 오픈 표준으로서 어느 기기에서도 구동되는 앱을 개발하는 데에 사용될 있다. Marks HTML-5 굉장한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는 이유는 프로그래머들이 게임을 한번 개발하게 되면 다양한 종류의 플랫폼, 웹에서부터 모바일 기기까지 구동될 있기 때문이다. 인터뷰에서 Marks Gamzee 첫번째 게임이 2011 10월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그때까지, 바라건대, 그는 Facebook HTML5 표준으로 이동할 것이며, 결국에는 Flash 기반의 소프트웨어들을 밀어낼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리고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Facebook에서 구동되도록 설계된 소셜 게임들이 모든 모바일 기기와 웹에서 구동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한 비전으로 우리는 회사를 만들고 있어요. HTML5 cross-platform 이라는 점에서, 우리는 소셜이면서 모바일이 겁니다." 라고 Marks 말한다.

이러한 Marks 움직임은 일부분 위험하면서도 대담한데 이유는 HTML5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이다. 몇몇 observer (Sibblingz 같은 start-up ) 브라우저 내에서 구동되는 HTML5 게임은 native app 들에 비해 느리게 돌아가거나,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되도록 설계 되었고 디바이스의 특별한 특성을 이용하게끔 설계된다고 얘기한다. 하지만, Marks HTML5 보편성이 결국 그러한 이의 제기들을 이겨 것이며 WebGL 같은 새로운 표준의 적용을 통해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빨라 것이라고 믿고 있다.

HTML5 게임에는 가지 이점이 있다. Marks 당신이 만일에 어떤 사람과 HTML5 game 관한 링크를 공유한다면, 링크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은 그저 링크를 클릭하는 것으로 게임을 시작할 있다. 사람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상관없이. 또한 당신은 쉽게 게임을 중단한 부분에서 다시 게임을 시작할 있다. PC 에서 게임플레이를 하다가 태블릿이나 네트웍에 연결된 TV 에서 다시 게임을 시작할 있다고 말한다.


Marks Gamzee 처음에는 아주 빠른 실시간 그래픽이나 많은 3D 요소가 필요 없는 보다 간단한 게임들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Facebook 게임들이 그러한 요소들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여전히 성공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Marks 자기자금으로 회사를 설립했다. LA 기반을 두고 5명의 직원이 있으며, Josh Levitan 게임부문 VP 이다. 경험 많은 staff Playdom, Acclaim 그리고 Metaor Games 에서 일한 있다. Gamzee 유명한 소셜 게임을 살짝 뒤튼 새로운 게임 개발로 시작했다. 게임은 Game mechanics, 혁신적인 디자인과 위치기반 요소를 혼합한 게임이 것이다. 많은 Facebook 게임들이 casual fare and sharing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Marks 앞으로 게임 플레이가 보다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Gamzee 게임은 free-to-play , 유저가 무료로 게임플레이를 시작하고 micro-transaction 통해서 가상상품 구매에 실제 돈을 사용하는 형태가 것이다. 또한 위치기반 요소들에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arks 소셜 게임에서 Zynga 같은 회사와 경쟁하는 게임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늦었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그는 Gamzee HTML5 focus 맞춘 회사이고 그것이 start-up 으로서의 이점이 수도 있으며, 때문에 Pocket Gems TinyCo 같은 모바일 게임 회사들이 펀딩을 받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Marks 전에 회사를 시작했으며, Rival 들은 Zynga, EA-Playfish, Disney-Playdom, Game Closure and CrowdStar 등이 있다. Gamzee 현재 펀딩을 진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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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r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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