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115

Kiip 과 Gamesalad 가 게임 개발 플랫폼에 광고기반의 보상시스템을 통합하다 지난 4월에 Hummer Winblad 가 리드하고 True Ventures 와 Crosslink Capital 이 참여해 350만불을 투자 받은 10대 기업가 소식을 듣고는 참 대단한 친구라는 생각을 했었고, 7월에 이 회사가 Free-to-play 모델이 주 흐름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 폰 게임 시장에서 개발사들의 유료화 모델의 고민에 대한 하나의 해답으로 소개될 때만 해도, 정말 잘 될 수 있을지 살짝 의심하기도 했었는데, 며칠전,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한국에서도 비슷한 모델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데, 스마트 폰 게임의 수익 극대화라는 측면에서 role 모델이 될 수 있지 않을 까 생각해 본다. 역시 발번역 Kiip.. 2011. 11. 30.
소셜킬러: DeNA 가 일본 소셜게임 시장을 리드하는 법 최근 몇 주 사이에 DeNA 관련 소식이 G-Star, China GDC, 그리고 일본 현지에서 들려오고 있다. 3/4분기 각 소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실적을 발 번역하여 포스팅 한 바 있는데, 최근 중국시장을 포함한 세계 시장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DeNA의 소셜 게임 부문 글로벌 담당 임원의 인터뷰 기사가 Gamasutra 에 올라와 발 번역 해 본다. 비록 인터뷰는 2달전, 기사는 한달전에 올라왔지만. Social Killer : How DeNA Leads Japan's Market 일본에서 소셜게임의 선두주자는Mobage 모바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DeNA 이다. 이 회사에 관해 놀라운 사실 한 가지는 ARPU 가 12불에 달한다는 것인데, 서구시장에서 이 숫자는 아주 아주 작은 .. 2011. 11. 23.
중국 온라인 데이팅 시장 MocoSpace 도 처음에는 남녀들을 서로 연결 시켜주는 데이팅 비슷한 컨셉으로 성장해, 지금은 소셜게임등을 얹은 명실상부한 모바일 소셜네트워크로 자리 매김했다. 게임 이외의 어플리케이션과 FB 외의 Social Platform 에 대해 궁금증이 더해 가던 차에 지인으로 부터 Social Dating Application 의 해외 마케팅을 의뢰받아 진행하고 있는 와중에, 애증의 땅 중국의 Social Dating 시장에 대한 기사와 Nasdaq 상장사의 자료를 번역해 보았다. 5천만명의 등록 유저에 550만명의 MAU, 그리고 120만명의 PU. Dating Site Jiayuan Has 5.5 Million Active Users, 1.2 Million Paying Users By Willis Wee.. 2011. 11. 21.
The Billion-Dollar iOS, Android Gaming Company Doesn’t Seem to be Here Quite Yet 8월에 TechCrunch 에서 Storm8의 투자소식을 보고는 적쟎이 놀랐었고, 이제 규모로는 안되겠구나 실망을 하고 있었는 데, 이후로 눈에 띄는 소식들이 없어 궁금해 하고 있던 차에, 지난 10월말 Inside Social Apps 에서 이에 따른 분석 기사를 포스팅 했다. 여름 동안 Rovio Mobile 혹은 Storm8 같은 스마트 폰 시대의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기업들이 1억불 이상의 valuation 으로 투자를 closing 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여름에서 가을로 바뀐 현재에도 deal 이 close 된 것을 보지 못하고 있다. 왜일까? 먼저, 그러한 deal 이 일어나지 않을 거라고 여겨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적어도 4억4천만대의 안드로이드 와 iOS가 .. 2011. 11. 18.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소셜) 게임 업체들 2011년 3/4 분기 실적 리뷰 지난 8월에 이어 이번 분기에도 InsideMobileApps 가 스마트 폰 게임 개발사들의 실적을 나름대로 정리하여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컨닝 페이퍼를 (cheat sheet) 포스팅 했다. 지난주에 있었던 G-Star 참석관계로 조금 늦게 나마 발 번역하고, 원문에 없던 내용은 다시 기사를 확인한 후에 표로 정리 해 본다. A Review of Quarterly Earnings for Android, iOS Gaming Companies By Kim-Mai Cutler @ Inside Mobile Apps / Nov. 11, 2011 지난번에 올린 내용이 인기가 있어서 이번에도 올려본다. 스마트 폰 게임 산업을 조망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컨닝 페이퍼(cheat sheet)로서, .. 2011.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