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043

Zynga Goes Global, PopCap Goes Social: Casual Gaming Gets Serious 이번주에 Zynga 가 GodFinger 로 유명한 Wonderland 를 인수했다는 소식이 외신을 탔다. Facebook 에서 성장해서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한 회사가 된 Zynga는 태생적 한계인 Facebook 이외의 플랫폼으로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야 하는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인수건이 아닌가 생각된다. 역시 발번역.. 캐쥬얼 게임 분야가 치열해 지고 있는 가운 데에, 이번 주에 이뤄진 2건의 메이저 회사에 의한 인수 건이 향후 캐쥬얼 게임의 방향을 말해 주고 있다. Zynga 가 보다 더 큰 규모로 글로벌에 진출할 태세를 갖추었다. 이번 주에 Zynga 는 GodFinger 라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 영국 개발 스튜디오 Wonderland 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다른 인수건과 마찬가지로 인수비.. 2011. 4. 30.
Japan’s GREE Picks Up Mobile-Social Gaming Network OpenFeint for $104 Mil. 모바게타운의 DeNA 가 ngmoco 를 인수한 이후 GREE 가 openfeint 를 오늘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일본 SNS 1,2위 업체가 모두 미국의 모바일 소셜네트워킹 회사 1,2 위 업체를 인수하게 됐다. 모바일 천국인 일본의 회사가 상당한 유저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미국 회사를 인수하여 전 세계를 상대로 사업을 펼치게 된 형국이다. 지난 3월, ngmoco 의 Neil Young 은 한 인터뷰에서 지금의 Social Graph 중심의 Social Biz 가 앞으로는 Interest Graph 중심으로 개편될 것이라고 내다 보았고, Interest Graph 의 중심은 Game 과 Entertainment 가 될 것이라고 얘기한 바 있다. 역시 발번역... 일본의 GREE 가 라이벌인 De.. 2011. 4. 22.
Apple 의 Pay-Per-Install 금지 (1) 금주 초에 미국에서 애플의 앱 스토어 랭킹 알고리즘 변경에 대한 급보가 날아들었다. Mac Rumors, Insidemobileapps 등 관련 포럼과 매체들에서는 기존의 pay-per-install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앱들이 당장 피해를 입을 것이지만, 앱들의 quality 에 따라 정당하게 랭킹이 만들어지는 것에 대한 호의적인 시각이 대부분이다. 물론, 유저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앱을 개발하는 입장, 특히 start-up 들에게는 오늘 한국의 법 입안 위원회에서 통과된 이른바 셧다운제 만큼이나 답답한 소리인지도 모르겠다. 어느 트위터리안은 이제 진검 승부라고 잘된 일이라고 하지만, start up 들에게는 오히려 더 힘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앱을 잘 만들면 되지 않는가 하.. 2011.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