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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122

4 Misconceptions about Marketing in Social Games 소셜미디어 & 게임 파워블로거 전설의 에로팬더 김보상님과 SK comms 의 김영을 부장등 여러분이 고생하셔셔 올해 5월에 상암동 DMC 에 있는 LG 텔레콤에서 개최된 소셜게임 컨퍼런스에서, 현 크레이지 피시 대표이사이신 허진호 회장의 “페북은 이제 언어권 별로 공략해야 합니다.” 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는 데, 이제는 마케팅 도구로서의 소셜게임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인 것 같다. 이미 FarmVille 은 많은 종류의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소셜게임의 다양한 demographic 을 활용하고 싶어하는 “진지한” 회사들, 예를들어 맥도널드, Citi 등과 제휴를 맺고 일을 하고 있다. 소셜게임으로 많은 유저를 확보한 거대 회사라면, 쉬운 일이 될 수 있겠지만, 스타트업들에게는 버거운 일일 수도 있다는 생.. 2010. 12. 8.
33 ways to make your app a hit: VentureBeat's Discovery Directory 앱스토어에 공개된 앱들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고, 그 숫자가 백만개에 가까워 짐에 따라, 컨텐츠 개발사들은 그 속에서 자신들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기 위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앱 세상에서 자신들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기 위한 과정들은 “발견”으로 알려져 있고 모든 신규 앱들에게 있어서 “발견” 되기 위한 과정들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으며, 앱들은 소비자나 앱스토어 매니저의 주목을 끌기 위해서 힘겹게 싸워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핵심 문제점입니다.” 라고 Granite Ventures 의 부사장인 Saviany Berry 는 말한다. 그리고 이 또한, 우리가 10월 18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두번째 연례 컨퍼런스인 DiscoveryBeat 2010 에서 “발견” 이라는 주제로 씨름.. 2010. 1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