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085

Glu Mobile 의 최근 행보 Glu Mobile 의 최근 행보 2010. 8. 30.
iPhone Game Biz Model : Free-to-play business model starting to generate a "geiser of money" for iPhone game makers 2개월 전 포스트이지만, 지금 이 시점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뒤늦게 정리해 보았다. 아이폰에서 돈을 번 게임이 없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고 있는 회사가 없다는 것은 곧, 돈을 번 회사가 없다는 것과 마찬가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다르게 생각해 보면, 소셜게임 초창기 때 처럼, 조용히 스텔스 모드로 수익을 챙기는 회사들이 있다고 생각해 볼 수도 있지 않을 까. Game 을 즐기지 않거나 해봤다가 너무 어려워 게임하기를 한동안 등한시 했던 많은 수의 Non-Gamer 가 시장을 형성하고 있고 형성 할 것이라는 미국의 업계 관계자들의 말은 아직도 MMORPG 위주의 온라인 게임 개발에만 매달려 있는 많은 한국의 개발사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2010. 8. 30.
WHY GAMES ARE THE KILLER APP FOR SOCIAL NETWORKS Facebook 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SNS 에 소셜게임/앱스 개발자들의 게임이나 앱스를 공급해 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Viximo 의 VP 인 Ravi Mehta 가 소셜네트워크에서 소셜게임이 킬러 앱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관한 Guest Post 를 Mashable 에 지난 8월 11일에 게재 했다. 그는 Virtual Goods Insider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Why Games Are the Killer App for Social Networks 2009년에 전 세계적으로 22억불 상당의 가상상품이 판매되었고 2013년에는 60억 달러 수준까지 치솟아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비록 가상세계와 MMO 게임이 가상상품의 성장을 이끌어왔지만, 오늘날 가장 빠르게 가상상품 .. 2010. 8. 30.
Where'd Your Social Games Go? Where'd Your Social Games Go? 소셜게임에 맞는 플랫폼 전략은 무엇일까? Zynga, Ngmoco, Evony 가 각각 모바일, 소셜네트워킹 그리고 (소셜게임 전용) 웹사이트가 올바른 움직임이며, 각각 올바른 플랫폼 전략에 대한 물음에 해답이 될 만한 자신들만의 답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요즘 흥미진진한 소셜게임 업계에서 각 개발사들은 더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아 두기 위해서 그들의 플랫폼 전략을 재고하고 있다. Zynga가 페이스북에서 소셜게임 전용 웹사이트와 아이폰으로 뛰어오르는 동안, Evony는 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으로 옮겨갔다. 한편, Ngmoco 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디바이스에 머무르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확실히, 개발사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플랫폼 전.. 2010. 8. 25.
Snow White and the 17 Dwarves Apple 에서 Director of Strategy and Marketing 을 지냈고, 이후 EA를 설립하고, 3DO 를 설립했으며, 현재 Digital Chocolate 의 CEO 이자, 역대 8번째로 AIAS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Trip Hawkins 가 2010년 상반기 Facebook Game 에서 히트한 게임들의 분석을 통해, Social Game 업계도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처럼 자본, 규모, 마케팅의 경제가 되어 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Facebook 을 백설공주에, 나머지 상반기 top-tier 게임들을 17 난장이 들에 비유한 것이 재미있다. Snow White and the 17 Dwarves 거울아 거울아, 누가 세상에서 가장 예쁘니? (이 물음에 대해서) 소셜게임 세상.. 2010. 8. 1.